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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IST-KOTRA
글로벌 비즈니스 과정

KOTRA 아카데미와 공동 기획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단기집중코스

교육일정

aSSIST-KOTRA 글로벌 비즈니스 과정은 해외진출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본 교육의 세부 과정으로 총 5개의 과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육일정
과정명 교육일시 교육시간 교육장소 교육비
3월 해외전시 마케팅 3.22(목) ~ 3.23(금) 10:00~17:00 IKP 3층 대강의실 300,000 원
4월 글로벌 비즈니스-계약 4.26(목) ~ 4.27(금) 10:00~17:00 IKP 3층 대강의실 300,000 원
5월 영업 역량 향상 과정 5.17(목) ~ 5.18(금) 10:00~17:00 IKP 3층 대강의실 300,000 원
6월 해외전시 마케팅 6.28(목) ~ 6.29(금) 10:00~17:00 IKP 3층 대강의실 300,000 원
7월 글로벌 비즈니스 계약 7.17(화) ~ 7.18(수) 10:00~17:00 IKP 3층 대강의실 300,000 원
9월 글로벌 비즈니스-협상 9.4(화) ~ 9.5(수) 10:00~17:00 KOTRA 본관 2층 강의실 300,000 원
9월 해외전시 마케팅 9.13(목) ~ 9.14(금) 10:00~17:00 IKP 3층 중강의실 300,000 원
10월 영업 역량 향상 과정 10.15(월) ~ 10.16(화) 10:00~17:00 IKP 3층 대강의실 300,000 원
11월 글로벌 비즈니스 계약 실무 11.20(화) ~ 11.21(수) 10:00~17:00 IKP 3층 대강의실 300,000 원
커리큘럼

해외전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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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KOTRA 해외전시 협력팀 실무 팀장, 국내 최대 기획사 팀장, 컨설팅 대표로 이루어진 강사진과의 생생한 사례 중심 수업
  • 해외 전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제고와 전시부스의 설계 및 운영 학습
  •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들이 안고있는 '부스 디자인' 관련 유형별 솔루션 제공

커리큘럼

해외전시 마케팅
일정 시간 교육내용
1일차 2H

    해외전시 마케팅 프레젠테이션

  • 신뢰와 호감을 주는 이미지 전달
  • 명확하고 설득력있는 메시지 전달
  • 복잡한 정보를 알기쉽게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
4H

해외전시 참가 지원제도 활용법

해외전시 참가 전략 수립 방법

해외전시 참가업체 성공 및 실패 사례

2일차 6H

전시 마케팅의 이해

전시부스의 설계 및 운영

  • 창의적 기획과 전략적 디자인 소개

현장에서의 다양한 홍보 활동

전시 운영과 홍보활동

성과 측정과 평가

Key Point Lesson_Booth Design 관련 유형별 솔루션

* 상기 일정은 강사의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계약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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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글로벌 비즈니스 - 계약' 수업의 심화 과정으로 계약 이론을 현업에 적용하기 위한 실무능력 향상 프로그램
  • 계약서 작성시, 발생 가능한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계약서 작성 실습 진행
  • 계약서 작성 checklist 및 영문 계약서 sample 파일 제공
    ★ 수강생 준비 사항 : Laptop Computer (영문 word processor 사용 가능)

커리큘럼

글로벌 비즈니스 계약
일정 시간 교육내용
1일차 6H

계약의 기본 이론

  • 계약의 성립
  • 국제 거래에 있어서 청약과 승락
  • 협상과정에서 효과적인 청약을 하는 방법
  • 청약의 효력 및 소멸
  • 약인 (Consideration)의 의미
  • 계약의 한계 (Freedom of Contract 개념)
  • 계약 주체
  •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과장, 거짓, 사기 등과 같은 문제
  • 분쟁 발생시 계약의 해석 원칙
  • 손해 배상의 산정 방법 및 한계 (liquidated damages, punitive damages)
  • 분쟁해결 방법(good faith negotiation, mediation, arbitration)
  • 관할권과 적용 법률의 선택
  • 계약의 기타 조항의 법률적 의미

법집행에 대한 이해

  • 강제 집행의 방법과 한계
  • 재판 절차의 차이점(배심원 제도 등)

기타 국제비즈니스에 필요한 법률의 이해

  • 대리인 (agency)
  • 계약의 양수와 양도 (Assignment)
2일차 6H

문서관리 및 문서 작성

  • Minutes of Meeting
  • Letter of Intent
  • Memorandum of Understanding
  • Agreement
  • Amendment
  • Nondisclosure Agreement
  • Power of Attorney

성공적 국제 거래를 위한 효율적 문서작성 실습

계약서 작성 원칙

  • 법률 전문가 활용
  • 샘플 계약서 활용

계약서 검토 check points

  • 유형별 계약서 특징

계약 협상 과정을 통한 계약서 작성

  • 계약서 초안 만들기 준비
  • 계약서 작성 checklist

Contract Negotiation

  • 주의점
  • 계약 협상의 전략

강의 내용 요약 및 정리

Q&A

* 상기 일정은 강사의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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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국제 계약 체결과정에 필요한 영문계약서 및 국제법의 이해, 계약 유형별 주의사항 전달
  • 글로벌 계약에 가지고 있는 문제와 고민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줄 수 있는 국제 계약 실무에 능통한 국제 변호사가 강의
  • 심화 과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 계약 실무' 가 개설됨으로 연계해서 들으면 더욱 효과적임

커리큘럼

글로벌 비즈니스 계약
일정 시간 교육내용
1일차 6H

국제 거래 과정의 문서관리

  • Minutes of Meeting
  • Letter of Intent
  • Memorandum of Understanding
  • Agreement
  • Amendment
  • Nondisclosure Agreement
  • Power of Attorney

국제 계약의 이해 I

  • 협상과정에서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과 권한
  • 계약의 성립
  • 국제 거래에 있어서 청약과 승락
  • 협상과정에서 효과적인 청약을 하는 방법
  • 청약의 효력 및 소멸

국제 계약의 이해 II

  • 약인 (Consideration)의 의미
  • 계약의 한계 (Freedom of Contract 개념)
  • 계약 주체
  •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과장, 거짓, 사기 등과 같은 문제
  • 분쟁 발생시 계약의 해석 원칙
  • 손해 배상의 산정 방법 및 한계 (liquidated damages, punitive damages)
2일차 6H

분쟁해결 방법 (good faith negotiation, mediation, arbitration)

  • 관할권과 적용 법률의 선택
  • 계약의 기타 조항의 법률적 의미

법집행에 대한 이해

  • 강제 집행의 방법과 한계

계약 유형별 주의점

  • 구매 계약
  • 라이센스 계약
  • 에이전트 계약

영문계약서 작성을 위한 실습

  • 표준구매 계약서 활용

계약 체결을 위한 준비 단계와 이에 따른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주의점

  • 표준 계약서의 이해
  • 각 조항의 법률적 의미
* 상기 일정은 강사의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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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Case Study를 통한 협상 스킬 이해
  • 전문화된 협상 교육을 통한 성공적 협상 기술 습득
  • '경영자는 이렇게 협상하라', '국제변호사 김병국의 비즈니스 협상론' 등 협상 관련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저자 직강으로 진행

커리큘럼

글로벌 비즈니스 협상
일정 시간 교육내용
1일차 6H

협상의 이해. 접근방법

  • 협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
  • 국제협상에 대한 이해
  • 협상 성공과 실패원인 분석
  • 협상 기회를 활용하기 위한 태도

전략적 협상

  • 전략적 협상이란
  • 협동적 협상 전략
  • 경쟁적 협상 전략
  • 전략적 협상가의 자질과 특징
2일차 6H

협상 준비와 실행의 체계화

  • 협상 Process의 체계화
  • 성공 목표 설정 준비
  • 상대방 분석
  • Power Building
  • 쌍방의 만족을 위한 해결 방안 도출 방안

협상 준비와 실행의 체계화

  • 예비협상 – 시간, 장소, 협상 방법 선택 방법
  • 제안을 주고 받기
  • 양보의 기술
  • 협상 마무리 기술
* 상기 일정은 강사의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영업 역량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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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특징

  • 국내 유일의 Sales MBA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문적 기반의 교육
  • 3S Sales(Strategic/ Systematic/ Scientific Sales) 관점의 영업혁신 이해
  • 영업사원의 성과향상을 위한 필요 역량과 육성에 대한 이해
  • 새로운 가치제안 영업역량 학습을 통한 고객과의 파트너쉽 향상 방법 모색

커리큘럼

영업 역량 향상
일정 교육내용
1일차(6H)

해외영업의 전략적 접근

  • 영업전략의 개념
  • 해외영업 접근 방법

해외영업 사례연구

  • 신규 거래처 발굴 사례
  • 기존 거래처 관계관리 사례

영업전략의 개발과 관리 프로세스

  • 시장조사 및 타깃 고객군의 발굴
  • 고객 공략전략과 목표의 설정
  • 세일즈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2일차(6H)

환경변화와 세일즈 방식의 변화

  • 최근 Sales Trends
  • 세일즈 기법의 변화와 시사점

고객중심 가치제안 영업

  • Consultative Sales와 Solution Sales
  • 가치제안 영업의 개념과 구성

가치주도형 영업으로의 진화

  • 가치주도형 영업(Insight Sale)의 개념
  • Insight Sale의 주요 전략
  • Insight 개발 방법
* 상기 일정은 강사의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