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


동문정보

home 공개교육 산업보안 컨설턴트 동문정보
  • 대학정보공시
  • blog
  • facebook
  • youtube
  • iinkedin
  • 뉴스레터
  • print
비주얼 사진

산업보안 관련 자격증

산업보안 전문인력 역량 검증 자격제도

동문 구성현황(최근 2년 기준)
  • 평균연령 : 35세
  • 평균직장경력 : 약10년

직급분포

  • 대리 이하
     
    18.9%
  • 과장
     
    35.6%
  • 차장
     
    24.7%
  • 부장
     
    12.2%
  • 부장 이상
    및 임원
     
    8.6%

업종분포

  • IT
     
    34.2%
  • 제조/화학
     
    20.4%
  • 금융/보험
     
    7.2%
  • 보안
     
    29.6%
  • 기타
    8.6%

전공분포

  • 상결계열
     
    34.6%
  • 인문계열
     
    10.3%
  • 이공계열
     
    42.1%
  • 기타
     
    13%
추천의 글
이글루시큐리티 보안컨설텅팀 사원 사진

이글루시큐리티 보안컨설텅팀 사원

기대 이상의 커리큘럼으로 실무적인 이슈를 주로 다루면서 남다른 지식을 주었고,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과의 교류를 통해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보안컨설턴트로서의 기초 소양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은 어느 교육기관에서도 흉내조차 낼 수 없는 큰 강점입니다.

자세히 보기

법학을 전공해서 보안에 대한 기초지식도 없이 보안컨설턴트로서의 꿈을 갖게 된 저는 막막한 마음으로 인터넷 여기저기를 검색하곤 했습니다.

그러던 제가 어느새 국내 보안업계 선도기업에 취업해 보안컨설턴트로서 컨설팅대상 기업 담당자와 인터뷰를 하고 기업의 보안관리체계를 수립해주고 있었습니다. 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aSSIST의 산업보안전문가(ISP) 과정은 내 꿈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assist) 것뿐만 아니라 바로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기대 이상의 커리큘럼으로 실무적인 이슈를 주로 다루면서 남다른 지식을 주었고,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과의 교류를 통해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보안컨설턴트로서의 기초 소양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은 어느 교육기관에서도 흉내조차 낼 수 없는 큰 강점입니다. 덕분에 공개채용 면접에서도 남들과는 다른 답변으로 실무자들과 소통할 수 있었고, 채용 후 바로 컨설팅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었습니다.

수준 높은 교육은 강의실에서만 나오지 않습니다. 현업에 종사하는 분들과 같이 수업을 듣는다는 것은 단순한 인적 네트워크가 아닌 상상이상의 시너지를 갖는다고 생각합니다.

IT분야에 법학전공 대학생이 당당하게 입문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해준 aSSIST에 항상 감사하며, 보안컨설팅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자 합니다.

대신네트웍스㈜ 전략기획사업팀 과장 사진

대신네트웍스㈜ 전략기획사업팀 과장

산업보안 전문가(ISP) 과정은 체계적인 산업보안 체계의 구축 및 관리의 필요성에 따라
IT 보안은 물론 시설, 통신, 보안사고대응, 기술지식과 경영지식을 포함하여 보안컨설팅까지 종합적인 지식 배양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본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산업보안 시스템의 평가, 기획,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전문가로 거듭나실 수 있으시리라 확신합니다.

자세히 보기

지금 우리는 기술 정보 선점을 통한 경쟁력 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과잉 경쟁 구도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국내뿐만 아니라 경쟁 국가들로부터 산업기밀정보의 유출시도가 계속해서 증가 하고 있으며, 기술 유출에 따른 예상 피해금액도 수 조원에 달하여 국가적인 손실은 물론 국가안보에도 심각한 위기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산업보안 전문가(ISP) 과정은 체계적인 산업보안 체계의 구축 및 관리의 필요성에 따라 IT 보안은 물론 시설, 통신, 보안사고대응, 기술지식과 경영지식을 포함하여 보안컨설팅까지 종합적인 지식 배양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본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산업보안 시스템의 평가, 기획,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전문가로 거듭나실 수 있으시리라 확신합니다.

이미 본 과정을 검토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개인을 위하여, 회사를 위하여 국가를 위하여 준비된 산업보안 전문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하고 싶지 않으면 핑계를 생각하고, 하고 싶으면 방법을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본 산업보안 전문가(ISP) 과정은 투자하신 시간, 열정, 비용보다 더 큰 배움과 인적 네트워크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산업보안 전문가 정보교류의 장에서 뵙기를 기대하여 봅니다.

㈜헬로인사 경영관리팀 팀장 사진

2010년 입학, ㈜헬로인사 경영관리팀 팀장

본 과정은 이론적 접근을 통한 산업보안의 개념에서 시작하여 관련 법령, 보안 체계 수립 및 실제 보안사고 등의 사례 중심 강의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보안 컨설팅 과정은 기업의 보안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현재 우리 사회는 혁신적인 변화와 함께 지식 기반의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의 위상과 발전은 지식 기반의 정보기술 수준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각 국가는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개발된 기술의 보호를 위한 전략적 차원의 산업보안에 치중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업무의 특성상 경영, 영업비밀 및 정보기술을 보호 유지해야 하는 저희 회사로서는 산업보안에 관한 시스템 정립이 무엇보다 필요하였으며,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산업보안 전문가(ISP) 과정은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준 교육이었습니다.

본 과정은 이론적 접근을 통한 산업보안의 개념에서 시작하여 관련 법령, 보안 체계 수립 및 실제 보안사고 등의 사례 중심 강의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보안 컨설팅 과정은 기업의 보안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하여 저희 회사는 관리적 보안의 체계를 세울 수 있었으며, 물리적 보안과 기술적 보안을 위해 현재 정보보안 인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보보안 인증을 받게 되면 기업의 경쟁력이 제고될 것이며, 그로 인하여 영업 비즈니스 차원을 한 단계 높여 경영목표 달성에도 기여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이번 과정을 통하여 산업보안전문가와 산업보안컨설턴트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로써 저희 회사는 산업보안전문가 1인과 산업보안컨설턴트 1인을 채용한 효과를 보게 되었으며 비즈니스상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에서 정보관리, 영업비밀, 사이버 및 안전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에게 아주 유용한 과정임을 감히 추천 드리며, 관심 있는 많은 기업 및 임직원들의 참여가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서울메트로 비상계획 차장 사진

2010년 입학, 서울메트로 비상계획 차장

전체적인 커리큘럼을 보면 20권이 넘는 교재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현장 중심의 교육과 토론이 이어지는 분위기는 생동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교육 과정을 편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수 있도록 교수님을 비롯하여 스텝 분들이 애써주셔서 보다 손쉽게 교육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정보기술의 속도 변화와 개인의 가치관 변화는 정보화 사회에서 자신과 기업 그리고 국가안보 및 안전망의 보호라는 명제를 지닌 산업보안의 태동을 가져왔습니다 기존의 기술적 보안과 물리적 보안에 치중한 정보보안시장을 인간중심의 관리적 보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으로 산업보안 전문가(ISP)과정 개설은 보다 진취적인 자세로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커리큘럼을 보면 자체 제작된 훌륭한 교재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현장 중심의 교육과 토론이 이어지는 분위기는 생동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교육 과정을 편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수 있도록 교수님을 비롯하여 스텝 분들이 애써주셔서 보다 손쉽게 교육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자체적인 학습동아리 구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고, 조별 구성 및 전체 회식비 지원 등으로 각자의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도우며 학습자 및 교수자 상호간의 상호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지도교수가 항상 대화의 문을 열어 놓고 있어서 정보교환이 용이합니다. 또한 산업활동에 유용한 기술상, 경영상 정보를 산업스파이 등, 외부로부터 누설, 침해 당하지 않도록 보호 관리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 등을 업무에 적용하기 쉽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경찰청 수사국 마약지능범죄수사과 총경 사진

2009년 입학, 경찰청 수사국 마약지능범죄수사과 총경

경찰, 공무원, 정보보호업체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보안업무에 기여하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며, 함께 공부하고 교류하면서 돈독한 인간관계를 맺은 것 또한 기억에 남습니다..

자세히 보기

국가간 첨단기술보호와 정보입수, 개발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산업보안 지식습득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경찰은 검찰, 국가정보원과 더불어 산업보안기술유출 관련 수사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 업무 또한 경찰수사기획, 지도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첨단범죄인 산업보안범죄에 대한 학습이 절실히 요구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국내 최초로 산업보안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사이버수사, 법률, 경영, 산업보안 등 각 분야 최고 강사진의 집중적인 강의를 통해, 산업보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1기 회원 중에는 경찰, 공무원, 정보보호업체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보안업무에 기여하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며, 함께 공부하고 교류하면서 돈독한 인간관계를 맺은 것 또한 기억에 남습니다. 수강 후 제1회 산업보안지도사 자격증 시험준비를 같이 하면서 회원간의 스터디 모임도 꾸준히 하였습니다 "1기가 잘해야 과정이 계속 발전합니다'"라는 정진홍 교수님의 말씀에 따라 저희 1기는 수료 후에도 계속 학습모임을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산업보안전문가과정 지원자가 늘어나고, 회원이 많아져 우리나라 산업보안기술업무발전에 큰 전문가그룹이 될 것을 기원합니다. 저희 1기 수료생 모두는 자부심을 가지고 과정이 발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LG전자㈜ MC연구소 총무그룹 정보보안Part 사진

2009년 입학, LG전자㈜ MC연구소 총무그룹 정보보안Part

본 과정은 보안에 특화된 전문학습 과정으로 탄탄한 교수진과 함께 국내 최고 실무진들이 나와서
산업보안 전반에 걸친 내용을 다루게 됩니다.
특히나 보안 사고에 대한 실제 사례들을 가지고 보안 특강을 함으로써 산업보안 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국내 기업의 산업보안 전문가 육성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평소 보안 업무에 대한 실무 경험이 부족한 저에게 있어서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 진행되고 있는 산업보안전문가(ISP) 과정은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보안에 대한 Mind와 생각을 시원케 해준 과정이었습니다.

본 과정은 보안에 특화된 전문학습 과정으로 탄탄한 교수진과 함께 국내 최고 실무진들이 나와서 산업보안 전반에 걸친 내용을 다루게 됩니다. 특히나 보안 사고에 대한 실제 사례들을 가지고 보안 특강을 함으로써 산업보안 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국내 기업의 산업보안 전문가 육성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국내 기업보안 관계자 분들이 평소 궁금증으로 가지고 계시는 많은 실무적인 보안 이슈와 이슈 해결 방안에 대해 전문 교수진들의 강의를 듣고 Q&A를 통해서 많은 것을 논의하며, 실제적인 답을 얻어 갈 수 있었던 좋은 과정입니다.

특히, 커리큘럼 중 보안에 필요한 보안관리 및 법률실무, 범죄심리학, 수사실무와 같은 것들은 보안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학습하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금번 과정을 통해서 많은 선,후배님들과 함께 중요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교류할 수 있게 되어 돈독한 정보 교류의 장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금번 산업보안 전문가(ISP) 과정을 통해서 국내 산업보안 전문가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IA생명 계약심사부 사진

2009년 입학, AIA생명 계약심사부

산업보안 이론과 함께 실무에서 쓰이는 핵심 스킬들을 전달하는 과정이므로 오늘 배운 내용을 바로 내일 직장에서 활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 과정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입니다.

자세히 보기

산업보안이라는 시장의 가능성과 미래가치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aSSIST의 산업보안 전문가과정(ISP)은 First Mover들을 위한 국내최초의 산업보안전문가 자격증 코스입니다. 산업보안의 정의부터 법률적인 이슈와 기술적인 보안을 넘어서 실질적인 사례들까지,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 및 교수진을 통해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산업보안 이론과 함께 실무에서 쓰이는 핵심 스킬들을 전달하는 과정이므로 오늘 배운 내용을 바로 내일 직장에서 활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 과정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입니다.

실제로 1기 원우님들은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서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과정이 끝난 후에도 자격증 공부를 함께하는 등 동기생들의 교류는 돈독하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이수하며 산업보안의 실무에 대한 자신감과 가능성을 얻고, 이 분야에서 함께 성장할 인맥을 맺게 되었습니다. 담당교수님들과 도움주신 학교측 담당자님들도 한국에서의 공부가 처음인 본인이 별다른 어려움 없이 배울 수 있도록 열정과 전문성을 보여주신 것 또한 aSSIST에 대해 갖게 된 믿음이자 신뢰입니다.

이제 산업보안 전문가과정은 수료하였지만 aSSIST는 꼭 다시 돌아와 공부해보고 싶은 모교가 되었고 앞으로 본인의 커리어에 있어 성공의 파트너가 될 것이란 믿음을 갖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