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ESG포럼

윤경ESG포럼
대한민국 윤리경영과 ESG 확산의 장
ESG경영 실천의지 다짐
윤경ESG포럼은 우리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우리의 다짐>을 통한 ESG경영 기업문화 정착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ESG경영의 실천에 있어 CEO의 의지와 역할이 막중합니다. CEO는 윤리적 리더십을 발휘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ESG경영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ESG경영'의 의지를 대내외에 다짐하는 윤경ESG포럼 CEO서약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현재 윤경CEO서약식에 참가한 누적 서약자수는 약 1,430여명, 서약 참여 기업 수 약 430개 기업으로 윤리경영의 의지를 발표하는 CEO의 서약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주제는 ‘ESG 시대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이하 SDGs) 실천’입니다.
SDGs는 유엔에서 2015년 합의되어 2030년까지 도달해야 하는 17개 목표와 169개 달성과제로,
전세계에 '누구도 소외 없는 사회 실현'을 추구합니다. 우리 정부도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
체감할 수 있는 국민 삶의 변화와 포용국가로의 도약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우리 기업은 ESG경영을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 산업육성, 과학기술을 통한 미래도시 실현,
다양성 등 인간 가치 추구 등 SDGs 실천을 앞당기는데 앞장서겠습니다.
ESG 투자로 기업경영에 SDGs목표를 적극 도입하고, 팬데믹 시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여
모든 이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방향으로 지원되어야 함을 CEO서약을 통해 다짐합니다.
우리의 다짐
우리는 ESG경영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선언하며,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을 위해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선다.
하나, 사회의 가치 실현에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산업계의 ESG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하나,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사회와 환경에 최우선 가치를 둔다.
2021년 '신뢰와 안전을 향한 새로운 도전, ESG경영' 서약에 참여한 84명의 CEO 및 리더의 서명입니다.
(기업명 가나다, ABC 순)

2020년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서약에 참여한 120명의 CEO 및 리더의 서명입니다.
(기업명 가나다, ABC 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