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세일즈 MBA

빅데이터 세일즈 MBA
영업 실무와 이론을 겸비하고 관계와 직관을 넘어선 3S(Strategic/ Scientific/ Systematic) 영업 전략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활용 역량을 갖춘 영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정규 MBA과정
학점구성
교육일정
- 개강시기 :
- 매년 3월(봄학기)
- 원서접수 :
- 개강 약 5개월 전에 홈페이지 공시
- 교육기간 :
- 1.5년(3학기)
- 교육시간 :
- 금요일 18:30 ~ 22:20 / 토 08:30 ~ 17:20
교육기간
2023년 3월(입학) ~ 2024년 8월(졸업)
구분 | 1학기 | 2학기 | 3학기 |
---|---|---|---|
시기 | 2023년 3월 | 2023년 9월 | 2024년 3월 |
과목 | General Management 8과목 | Sales Professional 7과목 | Big data Strategist 7과목 |
Sales Project I,II (영업 프로젝트 작성) |
학점구성
학기 | 교과내용 | 개설과목수 | 개설학점 |
---|---|---|---|
1학기 | General Management | 8 | 12 |
2학기 | Sales Professional | 7 | 10.5 |
3학기 | Big data Strategist | 7 | 10.5 |
Sales Project I, II | 1 | 3 | |
합계 | 36 |
- 상기 개설학점 및 교과내용은 커리큘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General Management | Sales Professional | Big data Strategist |
---|---|---|
최고경영자를 목표하는 영업전문가를 위한 경영학 필수 교과과정 |
최신 영업의 이론, 실무, 사례를 학습하는 영업 전공교과 |
빅데이터 기반 세일즈 &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학습하는 빅데이터 전공교과 |
Sales Project |
---|
영업현장의 이슈를 학습자 주도 및 교수자 코칭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과정 |
* 상기 교과내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과목명
구분 | 과목명 (영문) | 과목명 (국문) | 학점 |
---|---|---|---|
General Management |
Strategy & sales | 전략과 영업 | 1.5 |
Advanced marketing strategy | 고급 마케팅 전략 | 1.5 | |
Strategic SCM | 전략적 공급망 관리 | 1.5 | |
Strategic HRM |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 | 1.5 | |
Accounting & managerial finance | 회계와 재무 관리 | 1.5 | |
Global market platform business | 글로벌 시장 플랫폼 비즈니스 | 1.5 | |
Change management | 변화 관리 | 1.5 | |
Statistics & data analysis for sales force | 영업인을 위한 통계와 데이터 분석 | 1.5 |
구분 | 과목명 (영문) | 과목명 (국문) | 학점 |
---|---|---|---|
Sales Professional |
B2B sales: grow to win model | B2B 영업: 성공을 위한 성장 모델 | 1.5 |
Psychology for sales force | 영업인을 위한 심리학 | 1.5 | |
Retail management & channel strategy | 소매점 관리와 채널 전략 | 1.5 | |
Sales coaching | 영업 코칭 | 1.5 | |
Sales case study | 영업 사례 연구 | 1.5 | |
Online marketing & sales-digital native brand | 온라인 마케팅과 영업-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 1.5 | |
System dynamics for sales force | 영업인을 위한 시스템 다이내믹스 | 1.5 |
구분 | 과목명 (국문) | 과목명 (영문) | 학점 |
---|---|---|---|
Big data Strategist |
Understanding big data analysis methodology and AI |
빅데이터 분석 방법론과 AI의 이해 | 1.5 |
SQL utilization for data mining and data-based decision making |
데이터 마이닝과 데이터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SQL 활용 | 1.5 | |
Omni-channel marketing & sales based on big data |
빅데이터 기반 옴니채널 마케팅과 영업 | 1.5 | |
Distribution marketing & sales based on big data |
빅데이터 기반 유통 마케팅과 영업 | 1.5 | |
Sports & healthcare marketing & sales based on big data |
빅데이터 기반 스포츠와 헬스 마케팅과 영업 | 1.5 | |
Big data strategy case study | 빅데이터 전략 사례 연구 | 1.5 | |
Digital business challenge : focus on big data, NFT & AI |
디지털 비즈니스 챌린지 : 빅데이터, NFT & AI 중심으로 |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