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립대 기술경영 석사
과정개요
구성현황 (2021. 07 기준, 700여명)
- 평균연령 : 40대 초ㆍ중반
- 평균직장경력 : 12년 내외

Alumni
1999년부터 시작된 이래 다양한 분야 각계각층의 동문들이 서로의 네트워크를 탄탄히 하며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MSTM 총동창회
- 회장 박종범 그린존시큐리티 부사장
- 신년행사, 산악회, 야유회 및 각종 세미나 개최

지식공유
동문장학
동문 입학상담 문의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복수학위 MBA에 대해 궁금한 점들 (학위를 이수하기까지 힘들었던 점, 좋았던 점, 학위 취득 후 장점 등)에 대해 동문들의 경험과 느낌을 생생하게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문의: 02-360-0727 / hjkim3@assist.ac.kr
동문추천제도
본 과정에 동문의 일원으로 함께 하고 싶은 소중한 지인 분들을 소개해 주세요.
동문께서 소개해 주신만큼 '입학에서 졸업까지' 최선을 다해 예비 동문으로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문추천'에 의한 입학생은 별도의 동문추천 격려장학금 등을 지급합니다.
동문모임
HBR스터디
뉴욕주립대 동문들이 모여,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를 함께 공부하며 유용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합니다.
동문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동문 송년의 밤
매년 하반기 동문 송년의 밤을 진행합니다.
좋은 강연과 함께 향후 동문화 활성화를 위한 생각과 좋은 일을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MSTM 20주년


졸업생 추천사
>> 재미있고 보람이 컸던 과정, 모두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 송형준 (에스아이브이씨 경영고문, 뉴욕주립대 99학번)
>> 저의 커리어의 시작은 MSTM이었습니다. 훌륭한 동문과 함께 멋진 커리어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 조현철 (SK텔레콤 부장, 뉴욕주립대 99학번)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큰 물결을, 또한 신제국주의의 식민지 전락의 위협을 극복하기 위한 '골리앗을 이기는 다윗의 전략과 지혜'가 필요한 때입니다. 기술경영의 구루로 우뚝 서시길 소망합니다.
- 김효준 (키삭 이사, 뉴욕주립대 00학번)
>> MSTM과 가까이하면 항상 기회와 도전을 가까이할 수 있습니다. 젊게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MSTM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좋을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 김훈 (LG유플러스 전무, 뉴욕주립대 02학번)
>> 덕분에 여기까지 왔습니다. 앞으로 더 높이 올라가 여러분들의 빛이 되겠습니다.
- 김형우 (삼성전자 엔지니어, 뉴욕주립대 05학번)
>>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과정으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If you can change yourself, you can change everything!
- 조원상 (OBELAB 상무, 뉴욕주립대 13학번)
>> 내 인생에 있어서 30대 시절 최고의 전환점이었으며, 정말 훌륭하고 멋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 내 자신을 다시 비춰 봤습니다.
- 김대환 (핀란드타워 부장, 뉴욕주립대 12학번)
>> 인생에서 가장 잘한 일 중 하나
- 이호영 (아이오티브릿지 대표이사, 뉴욕주립대 16학번)
>>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시도조차 못하는 우를 범하지 마세요. 본인의 과거 경력이 트라우마가 되지 않게 MSTM으로 변화를 선도하시길 바랍니다.
- 장재혁 (SK건설 프로, 뉴욕주립대 16학번)
>> 회사생활 하면서 삶에 대한 매너리즘과 내 밑천이 떨어졌다고 느꼈을 때 선택했던 길. 들어오기 전과 후가 정말 달랐습니다. 후회하지 않을거에요.
- 박현정 (케이뱅크 시니어 매니저, 뉴욕주립대 16학번)
>> 급변하는 세상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계속되는 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MBA를 통해 다양한 학우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 이창훈 (창원요양병원 행정원장, 뉴욕주립대 16학번)
>> My advice for all 후배들... Become close to your classmates. My class is close, we meet often, and even do business together. It's a great network! Pay attention. study, ask questions, learn! and put your new knowledge into work immediately.
- Jonathan Moore (PowerPT CIO, 뉴욕주립대 16학번)
>> 인생에 있어서 또 하나의 도전이었으며, 내가 회사 내외부에서 한층 Up-grade 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 심영근 (영림원소프트랩 수석컨설턴트, 뉴욕주립대 16학번)
>> 고생해서 배운 많은 학문을 실전에 활용해서 빛낼 수 있길 응원합니다. 바로 실천하세요!
- 박종범 (그린존시큐리티 부사장, 뉴욕주립대 05학번)
>> Know it all 보다 learn it all의 과정을 통해 끊임없는 학습과 발전을 모색한 좋은 기회였습니다.
- 조용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 뉴욕주립대 18학번)
>> 동기사랑, 나라사랑 여러분의 동기를 믿으세요!
- 최성호 (TK Elevator 부장, 뉴욕주립대 19학번)
>> 2049년 50주년까지 끊임없이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보다 몇 배 더 많은 동문이 모일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모두 건강하셔서 장수하시어 또 뵙기를 기원합니다.
- 유영권 (코스콤 차장, 뉴욕주립대 19학번)
>> 항상 최선을. Do your Best!
- 김진영
>> 다른 모임에서도 MSTM 동문들을 많이 만나게 되어서 좋은 인연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 전기호 (엠투엠네트웍스 대표, 뉴욕주립대 18학번)
>> 3C을 알고 준비하세요. Core, Challenge and Change. 여러분들은 Champion입니다. 화이팅하세요.
- 채창엽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부장, 뉴욕주립대 19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