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학의 국제화 비전 및 전략
1.1 국제화 비전
- aSSIST(학교명, 이하 동일)는 ‘창조적이며 글로벌 감각을 갖춘 경영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국제화 추진 중이며 현재 2단계 성장단계에서 본격적으로 국제화를 추진 중임.
- 2004년부터 핀란드 알토대, 미국 뉴욕주립대 등과 경영학 석사(MBA) 복수 학위과정을 운영해옴.
- 2015년에는 중국 장강상대학원과 Executive MBA 과정을 2018년부터는 스위스 로잔 비즈니스 스쿨과 빅데이터 MBA 및 경영학 박사 복수학위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음.
- 중국 대학(예: 대외경제무역대, 북경사범대, 북경외대, 대련외대, 란주대, 산동대 등), 유럽 대학(예: 스위스 프랭클린대, 독일 매크로미디어 대학 등), 아시아대학(예: 타지키스탄 국립대학, 베트남 호치민 경제금융대학, 인도네시아 Akademi Sages 등)과 현재 협력을 맺고 공동 프로그램 개발, 학술 교류 및 인적자원 교류 등을 진행하고 있음.
-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15개국 대사관과 협약을 맺고 대사 추천 장학생을 선발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국제 포럼, 세미나 등 다양한 국제 행사를 함께 개최하여,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함.
- 2030년을 목표로 해외 캠퍼스 설립을 추진할 것이며, 창의적이고 글로벌한 경영인재 양성을 위해 수준 높은 글로벌 경영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임.
1.2 국제화 전략
국제화 전략을 총 3단계로 계획하였으며, 현재 2단계 성장단계에서 본격적으로 국제화를 추진 중임. 단계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음.
1단계 - 구축 (2004-2019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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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성장 (2020-2025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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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도약 (2026-2030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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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교육프로그램의 국제화 계획
- 외국대학과의 공동 심포지엄, 포럼, 학술교류 세미나 등을 통해 정기 교류 활동
- 해외 석학 단기 및 장기 초빙 및 연구, 교육 협력관계 구축
- 국내외 석학초청 학술대회 및 특강 진행
-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외국인 교원 초빙
-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한국 문화체험, 기업방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
- 외국인 유학생 전용 시설 인프라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