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


동문정보

home PhD 동문정보
  • 대학정보공시
  • blog
  • facebook
  • youtube
  • iinkedin
  • 뉴스레터
  • print
입학상담 안내
동문정보
입학생 구성현황(최근 3년 기준)
  • 평균연령: 46~50세
  • 평균직장경력: 15 ~ 20년

성별분포

  •  
    72%
  •  
    28%

연령분포

  • 35세 미만
     
    3%
  • 35세 이상
     
    11%
  • 40세 이상
     
    15%
  • 45세 이상
     
    36%
  • 50세 이상
     
    15%
  • 55세 이상
    20%

직급분포

  • 임원급
    50%
  • 부장 및 팀장급
    26%
  • 차장급
    5%
  • 과장급
    4%
  • 기타
    15%

산업분포

  • 제조
     
    14%
  • 교육·컨설팅
     
    30%
  • IT
    17%
  • 금융
     
    7%
  • 언론·공공기관
     
    5%
  • 연구·리서치
    7%
  • 유통
    11%
  • 문화예술
    3%
  • 기타
    6%
aSSIST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박사 졸업 동문인터뷰
aSSIST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박사 졸업 동문인터뷰
이상수 박사님

이상수 박사 (메드트로닉코리아 Head, Center of Expertise (COE),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의료기기산업학과 겸임교수)

삶에 대한 동기부여 뿐만 아니라,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업무에 요구되는 지식과 통찰력을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직장을 다니면서 박사학위 필요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학교는 국내에 그리 많지 않습니다. 우수한 커리큘럼과 교수진, 그리고 주말수업이 가능한 유연한 학위 과정은 aSSIST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박사학위를 위한 논문 게재 요건을 중시하는 학업 성과 위주의 졸업자격 요건은 생업과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는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헬스케어 (의료기기) 산업에서 시장접근전략(market access strategy)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바, 근거 창출(evidence generation) 전략이 매우 중요하고 박사과정 중에 배운 연구방법론 및 전략 분야가 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직장 업무와 더불어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의료기기 및 제약산업 특성화대학원 몇 곳에서 겸임교수로서 시장접근전략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헬스케어 산업 인재들이 aSSIST 경영학 박사과정에 도전하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이상호 박사님

이상호 박사 (경성대학교 예술종합대학 학장, 경성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수)

고도의 업무성과를 요구하는 기업의 현장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나 자신을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aSSIST 박사과정을 만난 것은 인생의 전환점이자 큰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aSSIST 경영

학 박사과정의 초창기에 입학하여 학위에 도전하는 것이 부담도 되었지만, 제가 보유한 전문지식을 학문영역으로 승화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자의 길을 걷게 된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늦은 때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있는 분이라면 더이상 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고도의 업무성과를 요구하는 기업의 현장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나 자신을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aSSIST 박사과정을 만난 것은 인생의 전환점이자 큰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조직내외부에서 상급자/경쟁자의 견제를 피하기위해 자비로 공부하고, 졸업하는 날까지 주위에 공부하는 것을 숨길 수 있었던 것은 aSSIST만의 학생을 배려한 여러 정책덕이었다고 봅니다.

또한 우수한 연구지도역량을 지닌 교수님, 뛰어난 업적의 열정 넘치는 원우들과의 만남은 여타 다른 대학에서 볼 수 없는 현실적이고 실무적인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aSSIST 경영학 박사과정의 초창기에 입학하여 학위에 도전하는 것이 부담도 되었지만, 제가 보유한 전문지식을 학문영역으로 승화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자의 길을 걷게 된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저는 학위 취득 후 교수로 임용되어 국내외 저널 110여편 게재, 저서 17권 등의 성과 등을 바탕으로 한국연구재단 업적 상위 연구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늦은 때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있는 분이라면 더이상 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박병태 박사 (가톨릭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 연구교수, 가톨릭중앙의료원 보건의료경영연구소 소장)

aSSIST는 융합의 시작이고, 모르던 것을 볼 수 있는 눈을 뜨는 시작이고, 지적 충족이 무한히 채워지는 곳입니다. 다양한 실무적인 경험 위에 훌륭한 교수진의 이론이 더해지니 박사과정 시작부터 학위

취득 이후까지 융합과 창조의 연속입니다.


자세히 보기

aSSIST는 융합의 시작이고, 모르던 것을 볼 수 있는 눈을 뜨는 시작이고, 지적 충족이 무한히 채워지는 곳입니다. 다양한 실무적인 경험 위에 훌륭한 교수진의 이론이 더해지니 박사과정 시작부터 학위 취득 이후까지 융합과 창조의 연속입니다.


생물학 발전의 지평을 열어주신 찰스 다윈이 그랬고, 수학 분야의 노벨상이라 일컫는 필즈 상을 수상한 허준이 교수가 말했듯이 ‘학문은 혼자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지적 융합’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aSSIST는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커리큘럼은 물론 디지털, 금융, 제조, 의료, 보험, 언론, 정부는 물론 대학교수들까지 각자의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실무 전문가들이 학생입니다. 그들과 만나 같이 수업하는 자체가 융합이고 재창조입니다. ‘世上到處有上手’를 느낄 수 있습니다.


aSSIST는 ‘책상 이론’과 한 명의 지도교수에게 학문적인 소양을 전수 받는 곳이 아닙니다. 교수와 학생과 국내·외 관련 학회와 교류하고 토론하는 열린 학습의 장입니다. 나의 능력과 노력에 따라 논문을 게재하고 소정의 학점을 이수함으로써 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최고의 시스템입니다.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생각하십니까? 더 큰 한발을 내 딛기 원하십니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aSSIST입니다.

김강희 박사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학위는 글로벌 스탠다드의 Certification이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우리는 스스로의 능력과 역량을 증명하고자 매사에 노력을 합니다. aSSIST 경영학박사는 주말동안 모든 Course work을 밟을 수 있다는 점, 열심히 해낸다면 2년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제(조기졸업). 무엇보다 학교 교수님

들이 나의 졸업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도와주는 학교 시스템과 문화, 직장을 다니면서 박사학위를 준비하고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자 유일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도전하셔서 원하는 결과를 얻어 내시길 응원합니다.


자세히 보기

반갑습니다. 2016년에 aSSIST 경영학 박사과정에 입학하여 2018년에 경영학박사학위를 취득한 경영학박사 김강희입니다. LG그룹에 다니고 있고, 학위 취득 후 생명과학분야의 경영혁신 활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위는 글로벌 스탠다드의 Certification이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우리는 스스로의 능력과 역량을 증명하고자 매사에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학위가 있다면 저절로 증명되는 것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분명히 대내외적인 시선과 대우가 달라집니다. 더 많은 기회도 얻습니다. 같은 일을 해도 처우가 좋아집니다.


함께 졸업한 박사님들은 대학 강의도 하시고, 교수로서 커리어에 변화를 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주말동안 모든 Course work을 밟을 수 있다는 점... 열심히 해낸다면 2년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제. 무엇보다 학교 교수님들이 나의 졸업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도와주는 그런 학교 시스템. 문화.


직장을 다니면서 박사학위를 준비하고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유일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도전하셔서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영학박사 김강희


윤여현 박사 (영산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국제크루즈융합전공 책임교수)

aSSIST에 문을 두드린 것은 저의 인생에서 가장 현명한 결정이었습니다. 기존의 대학에서 스스로 찾아 헤쳐야 할 지식과 경험이 aSSIST에서는 지혜롭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전달됩니다. 정점을 찍고 있는 지식과 토론이 일어나는 학문의 보물섬이자, 수평적이고 건설적인 학문적 대화가 가능한 멋진 세

상입니다. 이는 마치 패스트트랙처럼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처음 박사과정에 입학하게 되었을 때, 저의 간절한 꿈은 대학교 교단에 서는 것이었습니다. 쟁쟁한 인재들로 가득찬 환경에서 그 꿈을 이루기는 만만치 않았지만, 제 전문분야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박사과정을 통해 연마하여 후배들에게 빛나는 지식의 불씨를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aSSIST는 전통적인 '대학원'의 경계를 뛰어넘는 혁신의 바다입니다. 여기는 경영학의 정점을 찍고 있는 지식과 격렬한 토론이 일어나는 학문의 보물섬이자, 허세와 격식이 걷혀진 공간에서 수평적이고 건설적인 학문적 대화가 가능한 멋진 세상입니다. 훌륭한 교수님들께서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학생들을 동료로 대하시며 함께 나아가는 선진적인 정신이 깃든 곳입니다.


기존의 대학에서 스스로 찾아 헤쳐야 할 지식과 경험이 aSSIST에서는 지혜롭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전달됩니다. 이는 마치 패스트트랙처럼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2010년 가을, aSSIST에 문을 두드린 것은 저의 인생에서 가장 현명한 결정이었습니다. 후배 여러분, aSSIST에서 당신의 더 나은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임진환 박사 (가천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aSSIST 경영전문대학원은 전문성을 가진 현장의 베테랑들에게 이 전문성을 이론과 합치시키는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가진 현장에서의 전문성이 박사과정의 연구로 이어지고 현장과 이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다면 자신의 새로운 미래는 반드시 열릴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어떤 분야이든 새로운 출발을 위한 준비는 10년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준비를 위해 SUNY 기술경영학 석사과정을 시작하여 aSSIST 박사과정을 마친 그 기간이 대학에서 학생을 가르치고 기업 현장 인력에게 전문 역량을 전달하는데 필요한 10년을 제게 제공해주었습니다.


학교는 현장을 거부하고 현장은 학교를 무시한다고 어느 노교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현장과 학교를 함께 할 수 있다면 현장에도 학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25년간의 현장 경험을 가진 저에게 aSSIST는 이론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주석 박사 (바람 익스피리언스㈜ 대표)

박사과정 여정의 끝에서, 경영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변화(Transformation)는 두껍게 둘러 쌓인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새로운 경험과 학습에서 출발하는 나로부터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러분들의 앞에 펼쳐진 문제와 해결책을 찾기 위한 나로부터의 변화를 응원합니다.


자세히 보기

aSSIST Ph.D와 BSL(Business School Lausanne) DBA의 결합


aSSIST Ph.D와 Business School Lausanne의 DBA 듀얼 과정은 새로운 기회입니다. 경영 일선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경영학 이론과 타 분야 동료들의 경험과 안목을 공유하는 aSSIST박사과정 프로그램의 우수성은 이미 해외 유명 저널에 출간된 연구결과로 증명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스쿨 로잔(BSL)의 DBA(Doctor of Business Administration)는 경영 현장 문제의 실제적 솔루션을 제시하고 그것을 새로운 이론으로 제시할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몽트뢰(Montreux)


코로나 팬데믹의 그림자가 유럽을 뒤덮기 시작한 2020년 2월, 최종 논문 심사를 받기 위한 여행은 불안했습니다. 마스크와 논문을 챙겨 제네바행 비행기에 탑승했습니다. 자정을 지난 인천 공항 활주로에는 겨울비가 내렸습니다. 숙소로 정한 몽트뢰는 1967년부터 시작된 재즈 페스티벌, 퀸의 리드 보컬 프레디 머큐리, 레만 호수의 아름다운 풍광을 가진 작은 마을입니다. 논문 심사 당일, 로잔(Lausanne)행 기차의 창밖으로 절벽 위 포도밭과 고지대의 마을을 오르내리는 케이블카와 산악철도가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농가 옆으로는 전망 좋은 호텔과 식당들 사이로 보이는 산악지역에도 자동차를 위한 전용 도로망이 시원하게 펼쳐져 있더군요.


박사 과정의 여정을 마치며, 나로부터의 변화


호숫가 산악지대의 가파른 경사, 통행조차 싶지 않은 척박한 이곳을 관광과 산업자원으로 만든 원동력은 무엇일까? 당시의 척박한 환경에 굴복하지 않은 사람들이 만들어낸 변화에 대한 의지와 노력의 결과가 아닐까요? 박사과정 여정의 끝에서, 경영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변화(Transformation)는 두껍게 둘러 쌓인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새로운 경험과 학습에서 출발하는 나로부터의 변화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러분들의 앞에 펼쳐진 문제와 해결책을 찾기 위한 나로부터의 변화를 응원합니다.


2022년 2월, 오주석 (Ph.D & DBA), 네오다임 부사장


장재영 박사 (제주한라대학교 국제경영학과 교수)

현업에서 해결하지 못한 숙제를 풀어보고자 aSSIST/BSL dual 박사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학문적 연구와 실무 경험을 가진 교수님들이 계셨고, 제 전공과 잘 맞는 지도교수님과 함께 연구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인생에 계획하지 않았던 교수생활을 제주에서 2년째 하고 있습니다.

박사과정은 제게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여러분들이 도전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현업에서 해결하지 못한 숙제를 풀어보고자 aSSIST/BSL dual 박사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학문적 연구와 실무 경험을 가진 교수님들이 계셨고, 저 또한 운 좋게 제 전공과 잘 맞는 지도교수님과 함께 연구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교수님으로부터 논문지도 뿐만 아니라 학문의 가치, 학자로서의 경험 및 학계의 문화 등을 두루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열정적인 동기 학우들과 함께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aSSIST/BSL dual 박사과정 1기에 입학하여 2년 만에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인생에 계획하지 않았던 교수생활을 제주에서 2년째 하고 있습니다.


박사과정은 제게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여러분들이 도전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김용찬 박사 ((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실장)

끊임없이 변화하는 제약바이오 업계에서의 효율성 (ROI) 모델 구축에 대한 니즈로 로잔비즈니스쿨(BSL)박사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aSSIST, BSL 지도교수님들의 전문성은 직장인 학생들이 원하는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연구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본인의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현재 분야에서

보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히 보기

저는 끊임 없이 변화하는 제약바이오 업계에서의 효율성 (ROI) 모델 구축에 대한 니즈로 Ph.D/DBA 복수학위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효율성을 측정하고 산업에 제안할 수 있는 저만의 연구모델을 정립하고 싶었고 이러한 목표가 스스로에게 동기 부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aSSIST 및 BSL 지도 교수님들의 전문성은 학생들이 원하는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연구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양교의 수업 뿐만 아니라 국내외 세미나, 심포지움, 논문 심사 과정 등을 통한 전문가들과의 토론은 글로벌 연구 트렌드를 공유하고 자신의 연구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고 무엇보다 본인의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현재 분야에서 보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장근배 박사 (한동대학교 경영경제학부 회계전공 교수)

저는 기업 임원에서 교수로 Career Change 하는데 있어서 aSSIST 박사학위가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생활을 끝내고 무엇인가 새로운 길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aSSIST 박사과정 입학을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저는 직장 생활을 끝낸 후 대학에 가서 내가 배우고 경험한 것을 학생들에 가르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학에 가서 학생들을 가르치려면 자신의 현업경험도 중요하지만 한 가지 자격조건이 있는데, 그것은 박사학위 였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박사학위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을까 고민 중에 지인으로부터 aSSIST 박사과정을 소개받았습니다. aSSIST 박사과정은, 주말에만 수업을 한다는 점, 지도교수를 학교 안이나 밖에서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점, 박사학위는 외부 저널에 일정한 요건의 논문을 게재하면 된다는 점, 학생들에게 논문 쓰는 방법을 1학년때 집중적으로 가르치고, 필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논문 Lab운영이 된다는 점 등이 참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학교에 입학해서 매력적으로 생각되던 사항들을 잘 활용하여 단기간에 박사학위를 받을 수 있었고, 박사학위를 받자 마자 대학교수직에 합격하여 현재 한동대학교 경영경제학부에서 6년간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윤인모 박사 (유니메디성형외과 대표원장)

aSSIST 박사과정은 인간의 사고력을 더욱 견고하게 해줄 가장 확실한 투자입니다. 특히 aSSIST 박사과정은 실전에서 이미 뛰어난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이 동기 또는 선후배로 네트워크, 또한 우수한 지도 교수를 선택 가능한 유연한 제도는 경영학 박사과정 중 가장 나은 사고력을 정립할 수 있는 특장점

이며 이는 aSSIST 박사과정을 더욱 선택하게 해야 하는 이유의 일부일 뿐입니다.


자세히 보기

저는 성형외과 전문의입니다. 동시에 경영학 석,박사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형외과도 하고 있지만, 동시에 의료 관련 저술 11여 편 (세종 우수도서 2회 포함). 관련 사회활동, 그리고 벤처의 도전과 실패.....이러한 배경에는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게 하는 사고력이 있습니다.


AI의 파고와 VUCA로 요약되는 시대에 이를 극복하는 유일한 힘은 인간의 사고력이라고 할 때 경영학은 인간에게는 특히 필요한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를 지켜줄 합리적 사고의 집합체인 경영학 박사에 관심이 있으신 당신은 이미 남다른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본교의 박사과정 입학을 미리 환영 드립니다.


배정태 박사 (우송대학교 뷰티디자인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교수)

저는 대기업에서 임원생활을 마치고 현재는 대전 소재 4년제 대학에서 전임교수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학부 및 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aSSIST에서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강의 및 논문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에 근무하면서 학문적 접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과감하게 도전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오랫동안 기업에 재직하면서 여러 가지 해결하지 못한 많은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접근을 위하여 aSSIST 박사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여러 교수님들로부터 다양한 경영학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접근법과 선행 연구 사례를 학습함으로써 연구자의 기본적인 능력을 얻을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평소 생각 해 왔던 문제들을 연구 주제로 설정하고 나의 실무적인 경험과 지도교수님의 학문적 접근 방법이 합하여져 연구를 진행 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2년 만에 박사학위를 취득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서 동일한 목적을 가진 많은 동기 학우들은 박사과정 취득과정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졸업 후에도 여러 가지로 개인적인 조언과 네트워크 형성 등의 큰 자산이 되고 있습니다.


탁진규 박사 (명지전문대학교 교양과 교수)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곳 aSSIST에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보십시오.
공부에 끝은 없지만 매듭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박사 학위를 도전하였습니다.
그동안 경험적 지식에만 머물던 수준에서, 현상들을 분석하고 체계화하는 과학적 방법론을 배우는데

최적인 aSSIST는 세 가지 측면에서 기회를 갖게 해주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첫째, 연구방법론을 제대로 배울 수 있었고
둘째, 계획한 기간 내에 마칠 수 있었으며
셋째, 현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었습니다.


매 학기마다 진행된 연구방법론 코스는 경영 현상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안목과 스스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었습니다. 관심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그룹세미나에서 논문 작성의 절차와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고, 교수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콜로키움에서는 실전을 방불케하는 디펜스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등재지 논문 게재로 학위 논문 제출 자격이 주어져 오롯이 제가 계획한 기간 내 졸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김용호 박사 ((주) 쿼드마이너 CTO)

자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직장 밖 세상으로도 힘차게 나설 수 있는 준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aSSIST 박사과정은 직장인들만을 대상으로 수많은 수업과 연구를 함께 해온 aSSIST 교수님들만의 식견과 깊이 있는 지도를 통해, 보다 구체화되고 명확한 연구로 여러분들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명문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알토대/헬싱키경제대 MBA 졸업과 동시에 2020년 박사과정에 입학하여 주말을 반납하며 달려왔고, 이제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알토대/헬싱키 경제대 MBA를 졸업과 동시에2020년 aSSIST 박사과정에 입학하여 주말을 반납하며 달려왔고, 이제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학업을 이어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지난 4년 동안 발전해온 저의 모습을 볼 때, 스스로도 자랑스럽고 전과 달리 경영일선은 물론 사회현상에 대해서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는 식견을 가질 수 있게 된 부분들이 매우 뿌듯한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성취가 지금 여러분들께 박사학위 과정을 추천 드리는 가장 큰 이유가 될 것입니다.


또한 aSSIST의 박사과정을 선택하게 된 것은 매우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박사학위 과정을 신청하기 전2년 동안 알토대/헬싱키 경제대 MBA 복수학위 과정을 통해aSSIST의 역량과 과정의 신뢰도에 대한 확신을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aSSSIT 박사과정은 여타 학교와는 달리 현업 일선에서의 경험을 통해 체득된 직장인들의 경험과 지식을 오랜 시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수많은 수업과 연구를 함께 해오신aSSIST 교수님들만의 식견과 깊이 있는 지도를 통해, 보다 구체화되고 명확한 연구로 여러분들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명문화할 수 있습니다.


aSSIST의 박사과정을 통해 자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키고 직장 밖 세상으로도 힘차게 나설 수 있는 준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탁제운 박사 (숙명여자대학교 인적자원개발대학원 교수)

만족스러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능력 계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실제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자기정의(self-definition)를 새롭게 하고, 안전지대 너머의 위험을 감수하고 용기 있게 “행동(action)”해야 합니다.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운영시스템을 통해 현업을 병행하면서 3년 내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aSSIST 박사과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자세히 보기

100세 시대의 일과 미래를 연구하는 세계적인 석학들은 ‘학업-일-퇴직’으로 진행되는 전통적인 3단계의 삶이 점점 무너지고, 과도기와 다양한 경력으로 구성되는 다단계의 삶이 요구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나는 ‘직장인’일까?, 아니면 ‘직업인’일까? 조직과 직급의 타이틀을 떼어내고 나면 무엇을 생존의 무기로 삼을 수 있을 것인가? 직급이 직장인의 체면이라면, 전문가적 능력은 직업인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년은 점차 연장되어 왔지만 직장인들은 더욱 빨리 회사를 그만두고 있습니다. 조직에 있을 때 서둘러 나만의 내공을 키워야 하는 이유입니다. 은퇴라는 용어는 이제 사라져야 하는 운명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능력 계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실제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자기정의(self-definition)를 새롭게 하고, 안전지대 너머의 위험을 감수하고 용기 있게 “행동(action)”해야 합니다.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운영시스템을 통해 현업을 병행하면서 3년 내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aSSIST 박사과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고현숙 박사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경영학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합리적인 커리큘럼과 열린 마음의 교수진”

자세히 보기

앨빈 토플러는 21세기의 문맹은 글을 읽지 못하는 사람이 아니라 재학습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매 2년마다 인류가 가진 지식의 총량이 두 배로 늘어난다는 사실은 결국 우리에게 평생 학습자가 되길 요구하는 것이 아닐까요? 배우길 좋아하는 제가 aSSIST 박사과정에서 공부하는 동안 저에게도 사고의 전환이 있었습니다. 대강 알던 것에서 철저하게 이해하려는 마음을 갖게 되었고, 현상을 더 면밀하게 보고 엄정하고 보편적인 틀로써 그 현상을 해석하려는 자세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녀본 바, aSSIST 박사과정만의 특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학생들의 경험과 현업에서 얻은 지혜를 문제의식으로 살려서 학위논문을 쓰도록 지도해주는 실용적인 정신
▶ 모든 교수님이 학생들의 성취를 위해 협력해주고 의사소통하는 민주적인 구조
▶ 경영학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합리적인 커리큘럼과 열린 마음의 교수진
교실에 학생으로 다시 앉아서 배우는 시간은 우리가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게 하는 가장 행복한 시간이 아닐까 하며 이 과정을 추천 드립니다.


이준곤 박사 (탈레스 코리아 국방사업총괄,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방위사업학과 겸임교수)

“제가 박사학위를 취득 후 주변분들의 축하 인사와 더불어 공통된 말씀은 ‘나도 그 때 했어야 하는데’ 라는 후회를 가장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 여러분들께서 내일을 위해 오늘 고민하고 계신다면

폭넓은 현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학 박사라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기회와 도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지금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펜데믹 충격과 기후 변화에 따른 급격한 환경 변화는 평범한 우리의 일상을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삶으로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인류에게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도전 과제로 다가오고 있으며, 기업과 개인에게는 미래의 새로운 기회와 역할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경영학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는 미래를 창조하는 일의 목적은 ‘내일 무엇을 할 것인가’ 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내일을 위해 오늘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것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여러분도 내일 무엇을 먼저 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내일을 위해 오늘 경영학 박사과정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aSSIST 박사 과정은 경영학 전문 박사 양성과정으로 국내에서 이미 잘 알려진 독보적 과정입니다. 가장 큰 매력은 다른 학교 과정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산업계에서의 유수한 경험과 직책을 가진 분들이 입학하여 그 안에서 개개인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상호간 공동 성장을 가능케 하고, 해당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실무경험을 학문적으로 체계화하여 실질적인 논문 성과물로 도출하여 국내외 저명한 학술지에 게재되고 있습니다.


이제 경영학은 우리와 떨어질 수 없는 삶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가 박사학위를 취득 후 주변분들의 축하 인사와 더불어 공통된 말씀은 ‘나도 그 때 했어야 하는데’ 라는 때늦은 후회를 가장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 여러분들께서 내일을 위해 오늘 고민하고 계신다면 그 동안의 폭넓은 현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학 박사라는 학문적 무장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위한 기회와 도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혼자가 아닌 같이, 오늘이 아닌 미래를, 여기 aSSIST에서 준비하시기를 진심으로 추천 드립니다.


김형욱 박사 (청주대학교 국제통상학부 교수)

“직장과 사업에서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성장과 성공을 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현업병행으로 특화된 aSSIST의 경영학박사 과정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자세히 보기

직장인 여러분, aSSIST의 박사과정은 연구역량을 사업역량으로 변환하게 합니다.


저는 1989년부터 32년간 무역투자진흥기관인 KOTRA에 근무하면서 2010~2012년 Aalto University에서 EMBA와 2015.3월~2018.8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박사학위를 발판으로 2020.9월부터는 청주대 경제통상학부 무역학과에서 교수로 근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박사과정을 통해 오랜 기간의 무역투자진흥 현장활동의 경험과 지식을 학술논문으로 논리적으로 체계화하고 보다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연구역량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박사과정 경험으로 보면, 직장인 학생은 학위에 도전하여 많은 시간과 노력의 투입이 필요한 박사학위 취득을 통해 도전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갖게 되고, 사회현상을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되겠습니다. 특히 직장인 박사는 스스로 연구할 수 있는 독립된 연구자로서 특정 현상에 대해 연구 주제를 선정하고 연구모델을 설정하여 가설을 검증하는 박사과정을 통해 기업경영에서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어 시행할 수 있는 사업역량도 자동적으로 갖추게 됩니다.


이에 직장과 사업에서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성장과 성공을 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현업병행으로 특화된 aSSIST의 경영학박사 과정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최은수 박사 ((주) 인텔리빅스 대표이사)

“aSSIST는 뛰어난 교수들이 제공하는 연구방법론 강좌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교수 몇몇의 편협한 논문 심사가 아니라 학교 밖 등재지 게재라는 ‘열린 논문심사’로 실력을 시장에서 평가받도록 함으로써 학생의 수준을 높여줍니다.”

자세히 보기

공부에는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실무에서 익힌 지식을 누구나 인정해주는 하나의 이론으로 만들어간다는 것은 매우 가슴 떨리는 일들입니다. 그래서 박사가 되는 것을 철학자가 되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세상의 많은 현상들을 분석하고 이론화하고 이를 통해 학문과 세상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 선구자가 되는 것입니다.


자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aSSIST로 오십시오. 저는 주말을 반납한 지 2년 반 만에 박사 논문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aSSIST는 뛰어난 교수들이 제공하는 연구방법론 강좌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교수 몇몇의 편협한 논문 심사’가 아니라 학교 밖 등재지 게재라는 ‘열린 논문심사’로 실력을 시장에서 평가받도록 함으로써 학생의 수준을 높여줍니다.


10년 이상의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은 학우들이 토론의 질을 높여줍니다. 제조, 금융, 연구소, 언론, 공기업, 정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쌓은 학우들이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수와 학생이 팀제 또는 전체 학생이 참여하는 ‘그룹세미나& 콜로키움’은 aSSIST의 진수입니다. 논문작성의 모든 절차를 교수와 학생이 리뷰하고 의견을 제공해줍니다. 교수와의 유기적인 교류는 aSSIST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다양한 궁금증을 언제나 질문할 수 있다는 것은 일상에 쫓기는 ‘직장인 학자’에게 커다란 매력입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결단을 내리십시오. 나만의 이론을 만들어보십시오!


김동혁 박사 (대한적십자사 팀장)

aSSIST 경영학박사정은 석사 이후 박사로 전문성을 겸비하는 동시에 포괄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최적화된 교과과정입니다. 졸업한 지금, 제가 학교를 다니지 않았다면 2~3년 동안의 주말은 무의미하게 지나갔을 것입니다.

목표와 열정을 준비하시면 학교지원 시스템 안에서 충분히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역량 있는 캐리어에서 전문성과 학문을 겸비하고 싶다면 바로 입학 지원하세요.


자세히 보기

저는 2020년 코로나19와 함께 시작한 소위 코로나 학번입니다.

최강의 전파력을 가진 전염병으로 비대면 교육이라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어려움 보다 20년이 지나 시작하는 공부를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불안감이 더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첫 학기 주말 수업, 과제, 발표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불안감은 자신감으로 변해갔습니다.

더불어 랩실지도, 지도교수님 논문지도 등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지원으로 2년만에 조기졸업을 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어시스트 교과과정은 경영학 박사로 전문성을 겸비하는 동시에 사회, 경제, 철학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과정입니다.

특히 수강한 과목을 영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졸업 후에도 강의를 다시 볼 수 있는 우리 학교만의 특장점입니다.


졸업한 지금, 제가 학교를 다니지 않았다면 2년의 주말은 무의미하게 지나갔을 것입니다.

목표와 열정을 준비하시면 학교지원 시스템 안에서 충분히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역량 있는 캐리어에서 전문성과 학문을 겸비하고 싶다면 어시스트를 꼭 선택하세요.


서영태 박사 (Quintess Investment Co., Ltd 대표이사)

“aSSIST 박사과정에 입학한 후 제가 그 많은 세월 동안 경험한 경영활동의 현상에 대한 원인을 밝히는 기법과 과학적 접근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저는 aSSIST 박사과정에 입학한 후 제가 그 많은 세월 동안 경험한 경영활동의 현상에 대한 원인을 밝히는 기법과 과학적 접근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영현상들에 대하여 더 세심히 관찰하는 습관이 생겼고 이들을 객관화시키는 과정을 공부하면서 제 전공분야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회사에서의 의사결정에서도 자신감을 더 키우는데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박사과정 학생들의 논문 준비를 위한 aSSIST 교수진들의 세심한 배려와 지도로 현업과 학업을 병행하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과 배경을 가진 동료 학생들과의 활발한 토론과 교류도 빼놓을 수 없는 큰 보람과 즐거움입니다.


김해동 박사 (전 비브라운코리아 대표)

“aSSIST의 박사과정은 그룹의 미래 운명이 달린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책임을 맡고 있는 자신이 얼마나 주관적 결정도출 Mechanism을 가지고 회사를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었는지 깨우쳐 주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CEO의 결정이 회사의 성패를 가른다!” 그렇다면 회사의 지속적 성공을 위하여 CEO의 결정에 대한 사전검증이 철저히 이루어져야 함은 아주 당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경영환경에서 리더의 결정에 검증을 위하여 의문을 제기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품질관리(TQC)에 노력하기 앞서, 전사품질경영(TQM)을 통하여 품질이 나빠질 여지를 배제하여 불량으로 인한 Cost를 사전에 줄이듯이, 최고경영자가 저품질의 결정을 내릴 여지를 사전에 배제하여 그로 인하여 회사가 위험에 빠지는 일을 사전에 막는 것이 지속가능경쟁력(Sustainable Competitiveness) 확보를 위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aSSIST의 박사과정은 그룹의 미래 운명이 달린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책임을 맡고 있는 자신이 얼마나 주관적 결정도출 Mechanism을 가지고 회사를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었는지 깨우쳐 주었습니다.


또 매 수업마다 느끼는 젊고 패기 있는 교수님들의 지식에 대한 내공은 20년 이상 다국적 기업을 경영해온 내가 얼마나 보잘것없는 경영이론으로 많은 직원들을 혼란 시켰나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즐거움의 으뜸인 깨우침을 즐길 수 있는 면허, 우리가 보는 세상보다 훨씬 큰 지식의 세계로 들어가는 입장권이 박사학위가 아닐까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