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ist


과정구성

home MBA 빅데이터 세일즈 MBA 과정구성
  • 대학정보공시
  • blog
  • facebook
  • youtube
  • iinkedin
  • print
비주얼 사진

빅데이터 세일즈 MBA

영업 실무와 이론을 겸비하고 관계와 직관을 넘어선 3S(Strategic/ Scientific/ Systematic) 영업 전략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활용 역량을 갖춘 영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정규 MBA과정

학점구성
교육일정
개강시기 :
매년 3월(봄학기)
원서접수 :
개강 약 5개월 전에 홈페이지 공시
교육기간 :
1.5년(3학기)
교육시간 :
금요일 18:30 ~ 22:20 / 토 08:30 ~ 17:20
교육기간

2023년 3월(입학) ~ 2024년 8월(졸업)

2023년 3월(입학) ~ 2024년 8월(졸업) 표
구분 1학기 2학기 3학기
시기 2023년 3월 2023년 9월 2024년 3월
과목 General Management 8과목 Sales Professional 7과목 Big data Strategist 7과목
Sales Project I,II (영업 프로젝트 작성) 
학점구성
학점구성 표
학기 교과내용 개설과목수 개설학점
1학기 General Management 8 12
2학기 Sales Professional 7 10.5
3학기 Big data Strategist 7 10.5
Sales Project I, II 1 3
합계 36
  • 상기 개설학점 및 교과내용은 커리큘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과목소개
General Management Sales Professional Big data Strategist
최고경영자를 목표하는 영업전문가를
위한 경영학 필수 교과과정
최신 영업의 이론, 실무, 사례를
학습하는 영업 전공교과
빅데이터 기반 세일즈 &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학습하는 빅데이터 전공교과

과목소개
Sales Project
영업현장의 이슈를
학습자 주도 및 교수자 코칭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과정

* 상기 교과내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과목명
과목소개
구분 과목명 (영문) 과목명 (국문) 학점
General
Management
Strategy & sales 전략과 영업 1.5
Advanced marketing strategy 고급 마케팅 전략 1.5
Strategic SCM 전략적 공급망 관리 1.5
Strategic HRM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 1.5
Accounting & managerial finance 회계와 재무 관리 1.5
Global market platform business 글로벌 시장 플랫폼 비즈니스 1.5
Change management 변화 관리 1.5
Statistics & data analysis for sales force 영업인을 위한 통계와 데이터 분석 1.5

과목소개
구분 과목명 (영문) 과목명 (국문) 학점
Sales
Professional
B2B sales: grow to win model B2B 영업: 성공을 위한 성장 모델 1.5
Psychology for sales force 영업인을 위한 심리학 1.5
Retail management & channel strategy 소매점 관리와 채널 전략 1.5
Sales coaching 영업 코칭 1.5
Sales case study 영업 사례 연구 1.5
Online marketing & sales-digital native brand 온라인 마케팅과 영업-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1.5
System dynamics for sales force 영업인을 위한 시스템 다이내믹스 1.5

과목소개
구분 과목명 (국문) 과목명 (영문) 학점
Big data
Strategist
Understanding big data
analysis methodology and AI
빅데이터 분석 방법론과 AI의 이해 1.5
SQL utilization for data mining
and data-based decision making
데이터 마이닝과 데이터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SQL 활용 1.5
Omni-channel marketing
& sales based on big data
빅데이터 기반 옴니채널 마케팅과 영업 1.5
Distribution marketing
& sales based on big data
빅데이터 기반 유통 마케팅과 영업 1.5
Sports & healthcare marketing
& sales based on big data
빅데이터 기반 스포츠와 헬스 마케팅과 영업 1.5
Big data strategy case study 빅데이터 전략 사례 연구 1.5
Digital business challenge :
focus on big data, NFT & AI
디지털 비즈니스 챌린지 :
빅데이터, NFT & AI 중심으로
1.5